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1유형 구직촉진수당 알아보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있다는 걸 여러분들은 아셨나요?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국민들의 취업을 도모하기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신청방법과 함께 취업에서 성공하면 다양한 수당들을 준다고 하니, 꼭 확인하고 혜택을 받아가세요. 그 전에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과 혜택도 알아보아요.

이 글에 있는 사진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소개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과 실직해서 취업을 준비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지원금과 수당을 나눠주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대상 1유형

국민취업지원제도에는 1유형과 2유형이 있습니다. 1유형과 2유형의 신청대상과 지원금이 달라지니 꼭 확인해보고 나에게 맞는 수당을 신청하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요건 및 지원내용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요건과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은 두 가지를 지원받게 됩니다. 1유형은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 가구단위 중위소득 60% 이하와 재산 4억원 이하의 사람들 중, 최근 2년간 취업경험이 있는 사람 중심으로 선발

자세한 지원요건 및 지원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직촉진수당은 부양가족이 있다면 더 증가하며, 최대 6개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형 신청 불가능 대상

안타깝게도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참여할 수 없는 대상들도 있습니다. 일단 정부의 다른 정책에서 지원금을 받고 있다면 참여할 수 없고, 가구 소득이 높거나 재산이 많은 사람들도 불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그러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워크넷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워크넷에서 구직 신청
  •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취업지원 신청서 제출
  • 고용센터 방문

구직촉진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그 전에 진로상담과 심리 검사를 거쳐야 하며, 고용센터에 방문해 대면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은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정해진 구직활동을 모두 이행하여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취업에 성공하면 취업성공수당도 따로 있다고 하니, 다들 잘 참고하셔서 꼭 구직 성공하고 수당 타 가시기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하고 싶으시면 아래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